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1의 게시물 표시

국제전화 해외피싱 전화번호 000-000-0000 받지 마세요!

전화가 왔다. 보니, 국제전화다. 그런데 모르는 전화번호일 뿐만 아니라 전화번호가 000-000-0000이다. 뭐 이런 전화번호가 다 있어? 안심통화 정보에 표시가 되어 있다. 해외피싱이라고... 안 받았다. 안 받는 것이 방법이다. 받지 마시라고 이런 정보공유를 한다. 아래 한 장은 원본을 캡쳐한 것이고, 그 아래는 원본에 1, 2로 표시한 것이다. 전화 올 때 아는 번호만 받는 것이 신상에 유익하다.

가을에 읽는 한 권의 시집 김대응 시인의 「나, 여기 있어요」를 읽고 마음의 양식을 삼아보자

  김대응 시집  「 나, 여기 있어요 」  월간문학출판부. 2020.  ---------------------------------------------------------------------------------------------------   가을을 표현하는 시, ‘가을답게 하는 것은“ 가을 느낌과 풍성함 그리고 계절의 동향과 명절인 추석을 묘사하고 있다. 가을이 가을다운 것을 표현하는 시적 낭만이 듬뿍 들어 있다.  --------------------------------------------------------------------------------------------------- 가을답게 하는 것들 시/ 김대응 가을이 오는 느낌은 아침저녁 바람결 서늘해지는 것으로 온다 가을이 오는 소리는 새벽 창가 귀뚜라미 울고 마른 가을 태풍 지나가는 바람 소리로 온다 가을이 물드는 것은 꽃밭 호랑나비 흰 나비 사뿐사뿐 꿀을 빨고 시골 집 마당 빨랫줄 잠자리 길게 줄지어 앉았고 옥수수 밭 강냉이 수염 짙은 갈색으로 온다 가을을 누리는 것은 우리를 존재케 한 조상 먼저 찾아 벌초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추석으로 온다 가을이 오고가면 고향 찾아가는 지루함도 즐겁던 만큼 돌아온 삶의 터전, 고단함이 기다린다 가을이 가는 느낌은 풍성했던 여유, 썰물처럼 비는 허전함으로 온다 --- 김대응 시집 「나 여기 있어요」 월간문학출판부 2020 p. 100-101. -----------------------------------------------------------------------------------------------------     가을을 표현하는 또 한 편의 시는 가을의 안타까움을 묘사하고 있다. 다른 모든 표현을 몽땅 생략해 버린 시이다. 가을에는 누구나 바라는 바가 있다. 열매이다. 가을에 열매가 없으면 가을은 망한 계절이다. 가을의 기대는 물거품처럼 사라진 절망이다. 이...

가을, 채송화가 곱게 피었습니다. Chae Songhwa bloomed beautifully.

  오늘 21년 8월 7일은 입추. 가을의 입구, 채송화가 곱게 피었습니다. 새색시처럼 곱습니다. 가을의 꽃입니다. 우리들의 마음도 이와같았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가을이 왔습니다. 무더위도 한풀 꺾였습니다. 35도를 넘던 것이 25도로 떨어졌습니다. 이제 가을 길로 가는 중입니다. 조금 참으면 선선함이 더 느껴질 것입니다. 가을이 기다려집니다. 가을이 참으로 기다려졌습니다. 가을이 왔습니다. 아직은 조금 더 더울 기간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을은 계절의 순리를 따라 옵니다. 코로나19가 그만 진정이 되고, 자유롭게 사람들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August 7th, 21st, is the first day of autumn. The entrance to autumn, Chae Songhwa bloomed beautifully. It's as beautiful as a new bride. It's the flower of autumn. I really hope our hearts are the same. Autumn has come. The heat has been reduced. The one over 35 degrees dropped to 25 degrees. I'm on my way to fall now. You'll feel cooler if you hold it in a little longer. I'm looking forward to autumn. I've been looking forward to autumn. Autumn has come. There's still a period of time when it's a little hotter. But fall follows the course of the season. Coronavirus is over and over. I hope people can meet freely.